보도자료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아동 놀이공간 조성…ESG 행보 활발

2024. 02. 19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임직원과 함께하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 ‘위드 투게더(with together)’ 캠페인을 통해 아동 놀이공간 개선 사업을 진행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위드 투게더 캠페인은 매월 임직원이 모은 기부 금액에 맞춰 기업에서도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일대일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금을 조성한다. 마련된 기금은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를 통해 국내 아동 지원에 사용된다.

 

이번 사업은 놀이공간 개선이 필요한 서울 지역 내 아동생활시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시설 내 유휴 공간을 옥상 놀이터로 개∙보수하고 아동 연령에 맞는 놀이물품을 지원함으로써 아동의 안전하고 건강한 놀 권리를 보장하고자 기획됐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먼저 옥외시설 놀이공간 조성에 나섰다. 옥외시설 가설공사를 시작으로 인조 잔디 및 안전 펜스 설치, 놀이공간 디자인 공사까지 옥상 놀이터로 변신을 마쳤다. 또한 시설을 이용하는 아동 연령 및 특성에 맞춰 생활 체육 놀이 물품을 지원해 신체적, 정신적 성장을 도모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놀이공간 개선 사업을 통해 시설 내 아동들의 외부활동 공간을 확보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의 신체활동을 보장하고 아동의 스트레스 지수를 경감시켰다. 이에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놀이공간의 필요성과 아동의 놀 권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자 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아동은 ‘쉬고 놀 권리’를 보장받아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일상에서 놀 수 있는 환경이 선행적으로 조성되어야 한다”라며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아동이 누려야 하는 기본 권리 증진을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아동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전

생성형 AI 챗봇 ‘T-GPT’ 개발

목록
다음

SW 테스팅 론칭

전화권유판매직원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