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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 테스팅 론칭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BPO 업계 최초로 소프트웨어의 품질 향상 및 안정화를 위한 테스트 서비스 SW 테스팅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국제 소프트웨어 테스트 표준 ISO/IEC 29119를 기반으로 금융, 공공, 게임, 전자상거래, SI(시스템 통합) 등 다양한 도메인에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기존의 SW 테스팅 시장이 인력, 기간이 고정된 파견 서비스가 대부분이라는 점에서 착안해 고객사의 산업 분야 및 여건에 따라 인력과 시간 투입을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최소 2주의 초단기 프로젝트도 대응이 가능한 맞춤형 계약 시스템 △다양한 비즈니스의 CX(고객경험) 중심 전문 테스터를 통한 대규모 사용성 테스트 △데일리 테스트 결과 제공 등 차별화된 강점을 기반으로 유연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만의 SW 테스팅 특장점을 바탕으로 △전문 QA 파견 서비스 △비상주 서비스 △하이브리드 서비스 △온디맨드(On-Demand) 서비스 등 4개의 SW 테스팅 유형을 선보였다. 전문 QA 파견 서비스는 숙련된 QA 전문가 2~3인이 고객사에 상주하며 민감한 정보 및 복잡한 시스템을 테스트하고 체계적인 품질 보증 서비스를 지원한다. 비상주 서비스는 CX 전문 테스터가 원격으로 테스트를 지원해 비용 효율화를 실현한다. 하이브리드 서비스는 전문 QA 파견 서비스와 비상주 서비스를 혼합 구성된 서비스로 다양한 사용성 테스트 또는 대규모 테스트가 필요한 경우에 유용하다. 온디맨드 서비스는 3개월 이상 계약 체결 후 필요에 따라 파견과 비상주로 탄력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현재 IT 산업은 더 빠르고, 더 많은 서비스 릴리즈가 필요한 에자일 비즈니스 환경에 있다.”라며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고객사의 니즈를 충족하는 유연하고 신속한 SW 테스팅을 제공해 테스트 서비스의 뉴 노멀 시대를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전 세계 27개국에 진출해 5,000여 개의 고객사에 BPO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랜스코스모스 그룹의 한국 법인으로 국내 14개 지역 거점에서 1만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AICC+, CX, 백오피스, 다이렉트 메일, 필드서비스, EC(이커머스), 디지털마케팅, 평생교육원 운영 및 교육 컨설팅 등 기업 비즈니스의 업무 영역에 최적화된 BPO 서비스를 350여 개 고객사의 다양한 산업군에 맞춰 제공해 비용 절감 효과는 물론 매출 증가 및 기업의 생산성과 CS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2024. 03. 27
[사진]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아동 놀이공간 조성…ESG 행보 활발.jpg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아동 놀이공간 조성…ESG 행보 활발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임직원과 함께하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 위드 투게더(with together) 캠페인을 통해 아동 놀이공간 개선 사업을 진행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위드 투게더 캠페인은 매월 임직원이 모은 기부 금액에 맞춰 기업에서도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일대일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금을 조성한다. 마련된 기금은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를 통해 국내 아동 지원에 사용된다. 이번 사업은 놀이공간 개선이 필요한 서울 지역 내 아동생활시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시설 내 유휴 공간을 옥상 놀이터로 개∙보수하고 아동 연령에 맞는 놀이물품을 지원함으로써 아동의 안전하고 건강한 놀 권리를 보장하고자 기획됐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먼저 옥외시설 놀이공간 조성에 나섰다. 옥외시설 가설공사를 시작으로 인조 잔디 및 안전 펜스 설치, 놀이공간 디자인 공사까지 옥상 놀이터로 변신을 마쳤다. 또한 시설을 이용하는 아동 연령 및 특성에 맞춰 생활 체육 놀이 물품을 지원해 신체적, 정신적 성장을 도모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놀이공간 개선 사업을 통해 시설 내 아동들의 외부활동 공간을 확보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의 신체활동을 보장하고 아동의 스트레스 지수를 경감시켰다. 이에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놀이공간의 필요성과 아동의 놀 권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자 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아동은 쉬고 놀 권리를 보장받아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일상에서 놀 수 있는 환경이 선행적으로 조성되어야 한다”라며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아동이 누려야 하는 기본 권리 증진을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아동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2024. 02.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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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 챗봇 ‘T-GPT’ 개발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생성형 AI 챗봇 T-GPT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T-GPT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기술력과 ChatGPT의 자연스러운 대화 능력을 결합한 챗봇 서비스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24시간 언제든지 고객 문의에 신속하게 대응한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T-GPT는 대화형 챗봇으로 기획된 만큼 자연스러운 대화와 문맥을 이해하는 것에 방점을 두고 개발했다. 사용자의 문의 사항에 맞는 답변을 제공하고, 이전과 이어지는 추가 문의에 대해 질문의 맥락을 기억해 요청 사항을 답변한다. 응답의 형식도 다양하다. 언어별 데이터베이스를 구성하지 않아도 사용자가 희망하는 언어로 답변이 가능하며 텍스트 답변뿐만 아니라 고객 질의에 맞춰 표, 이미지, 동영상 등 최적화된 답변을 제시한다. 이 외에도 위치 정보 문의 시 이동 방법 안내 및 지도 제공, 검색 문장 추천, 모바일과 웹 챗 동일 지원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고객이 원하는 GPT 챗봇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구축할 수 있도록 전문 인력이 지원한다. T-GPT 구축 이후에도 분석, 통계 등 운영 전반의 컨설팅을 제공해 고객 기업의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다. 또 서비스 규격화를 통해 서버 도입 및 기능 설계의 초기 구축 부담을 최소화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고객 기업에 최적화된 GPT 기능을 설계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경쟁력 있게 제안하고 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AI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을 위해 채팅 상담사 연결 및 채팅 플랫폼 연동 API 개발 등 대화형 챗봇 T-GPT를 지속해서 고도화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끝

2024. 01. 12
[사진]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6년 연속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 (2).jpg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6년 연속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

[사진]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6년 연속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제10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에서 6년 연속 우수 직장으로 인증받았다.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은 직장 내 독서환경 조성 및 책 읽는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로 독서 친화적 기업 및 단체의 우수 사례를 발굴해 인증을 수여함으로써 독서 문화 확산을 도모한다. 독서 문화에 대한 인식 제고 가능성, 독서 문화 확산 가능성 및 지속 가능성을 고려해 조직과 개인의 소통, 창조적 인재 양성 등 독서 문화 증진에 공헌한 기관에 수여한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지난 2018년 BPO 업계 최초로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 및 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2022년에도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18년 첫 인증 이후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고유의 독서 문화를 견고히 다진 결과 6년 연속 인증에 성공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독서경영은 독서를 통해 경험과 신지식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개인과 회사의 자율적 성장 원동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TCK BC(Business College) ▲도서 환경 지원 ▲독서 모임 장려 ▲독서경영 홍보 등 4개의 독서경영 추진 세부 계획을 설정하고 체계적으로 실천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TCK BC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저자와 함께하는 연사 특강 등 독서 관련 강의를 매월 진행하고 있다. ▲독서를 습관화할 수 있는 도서 환경 지원에도 적극 나섰다. 추천 도서 구매 및 온라인 독서 플랫폼 등 임직원이 읽을 수 있는 도서를 지원하고 독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독서를 통해 인사이트를 나누는 사내 독서 모임과 필사 노트도 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뤄지고 있다. 특히 직원의 독서 습관 및 자유로운 토론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시작된 비블리오 배틀은 직급, 직책, 조직을 넘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대표 독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SNS, 유튜브, 사내 소식지를 통해 책에서 얻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인사이트를 사내∙외로 확산시키고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다양한 독서 활동이 직원들의 독서 습관을 만들고 이것이 고유의 문화로 자리 잡으면서 2023년에도 독서 친화적 기업으로 인증받을 수 있었다”라며 “개인의 역량이 기업의 경쟁력으로 이어지는 독서의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끝

2023. 12.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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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5년 연속 COPC 인증 획득

[사진]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5년 연속 COPC 인증 획득 글로벌 전문 BPO 그룹 (주)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고객 대상 서비스의 글로벌 운영감사체제인 COPC(Customer Operations Performance Center Inc.) 인증을 5년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COPC는 고객 경험 서비스 운영 관리 분야의 국제 표준 기관으로 세계 유수의 글로벌 기업이 규격 위원회로 참여하며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고객 경험 서비스 운영을 위한 컨설팅, 인증, 교육, 리서치를 제공하며, 고객 문제의 근본 원인을 해결하고 복잡한 고객 여정을 보다 잘 관리함으로써 기업의 매출 증대, 고객 만족도 향상 및 브랜드 충성도 향상을 제고한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고객 경험(CX) 운영을 관리하고 개선하기 위한 국제 표준인 COPC CX Standards의 엄격한 기준을 충족하며 2017년 이후 매년 연속 인증에 성공했다. 고객 서비스 및 운영 품질의 지속적인 향상을 통해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동시에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탁월한 운영 능력을 입증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국내 BPO 업계 최다인 60명의 'COPC CSP Implementation Leader 자격 취득자도 보유하고 있다. 적극적인 투자와 함께 컨택센터 운영 품질 관리 전문 인재 양성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로 글로벌 기업이 지향하는 비용 최적화 및 매출 증가, 서비스 품질 CS 향상을 실현하는 인재를 양성해 고객 서비스 분야에서 직무 수행 능력을 갖추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5년 연속 COPC 인증을 통해 고객 서비스 분야에서 최고의 컨택센터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와 인재 양성을 통해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컨택센터의 품질 수준을 향상하고 나아가 고객 만족을 넘어 감동까지 실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전 세계 27개국에 진출해 5,000여 개의 고객사에 BPO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랜스코스모스 그룹의 한국 법인으로 국내 16개 지역 거점에서 1만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IT 솔루션 및 개발, EC(이커머스), 디지털마케팅, FS(필드 서비스), 평생교육원 운영 및 교육 컨설팅, 컨택센터 구축 및 운영, Direct Mail(우편 발송서비스), Omni Channel 시스템(모바일, 이메일, 우편) 구축 및 서비스 등 기업 비즈니스의 업무 영역에 최적화된 BPO 서비스를 350여 개 고객사의 다양한 산업군에 맞춰 제공해 비용 절감 효과는 물론 매출 증가 및 기업의 생산성과 CS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2023. 11. 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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