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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ns-AI Assist 솔루션 론칭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상담 후처리 자동화 솔루션 trans-AI Assist(이하 t-AI Assist)를 자체 개발했다고 밝혔다. t-AI Assist는 상담사의 후처리를 자동으로 도와주는 솔루션으로 상담 내용에 대한 문의 유형 자동 분류 및 대화 내용에 기반한 상담 내용 자동 요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STT/TA 솔루션인 transpeech를 활용해 콜 시스템에서 상담 음성을 실시간으로 텍스트 변환한 후, 상담사의 후처리 작업은 t-AI Assist 솔루션이 지원한다. 고객 기업의 CRM과 연동해 상담 내용에 기반한 맞춤형 분석 및 처리가 가능하다. t-AI Assist 솔루션은 상담사와 관리자의 업무 영역인 상담, 이력 저장, 검수 중 이력 저장 및 검수 업무를 대신함으로써 상담 처리 시간을 대폭 단축하고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또한, 정량적 데이터에 기반한 AI의 객관적인 상담 이력 기록을 통해 정확한 상담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상담사의 업무 부담을 완화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상담 자동 요약 및 유형 분류 기능을 통해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함으로써 상담사 고유의 업무인 상담에 더 집중할 수 있다. 또, 수작업 감소로 인한 시간 단축으로 효율적인 리소스 배분이 가능해져 운영 비용 절감에 기여한다. 이러한 효과는 고객 기업의 적용 사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근 한 카쉐어링 기업이 t-AI Assist 솔루션을 도입한 결과, 상담 1건당 후처리 시간이 평균 4분 10초에서 2분 5초로 50% 이상 단축되며 생산성이 향상되었다. 이전에는 상담사 개별 성향 및 숙련도에 따라 기록된 상담 이력으로 고객사에서 내용 파악이 어려웠으나, AI를 활용한 일목요연한 이력 관리로 고객의 목소리를 더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AI의 상담 후처리 기능은 상담사의 부담을 줄여 신규 채용과 안정적인 정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t-AI Assist 솔루션은 상담 후처리 시간 단축으로 상담 대기가 줄어들어 고객 경험이 개선되고 서비스 품질이 향상되는 효과가 있다.”라며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앞으로도 고객, 상담사, 관리자 모두의 니즈에 최적화된 AI 솔루션을 설계해 고객 기업의 비즈니스에 유의미한 가치를 창출하겠다.”라고 전했다.

2025. 04. 02
[이미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10년 연속 ‘PCI DSS’ 인증 획득.jpg

10년 연속 ‘PCI DSS’ 인증 획득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국내 BPO 업계 최초로 10년 연속 지불카드 업계 정보보호 표준 PCI 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 v4.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2016년 국내 BPO 업계 최초로 PCI DSS 인증을 획득한 이후, 매년 강도 높은 심사를 통과하며 글로벌 보안 표준을 엄격히 준수해 왔다. 특히 지난해 동종 업계 최초로 최신 지불카드 보안 표준인 PCI DSS v4.0을 획득한 데 이어, 올해는 v4.0.1로 버전을 갱신하며 글로벌 BPO 전문 기업에 걸맞은 정보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PCI DSS는 카드 결제 정보의 전송, 처리, 저장 과정에서 필수적인 보안 사항을 규정한 글로벌 지불카드 보안 표준이다. 비자, 마스터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유니온페이 등 6개 글로벌 카드사가 카드 회원의 정보 보안을 강화하고 일관된 보안 평가를 진행하기 위해 공동 개발했다. 글로벌 기업의 서비스 및 제품 거래 시 카드 소유자의 민감한 인증 데이터를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PCI DSS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인증 기간 만료 전 평가를 완료하면 준수를 유지할 수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글로벌 심사기관의 12개 준수 요건 內 총 512개의 세부 요건을 충족하며 최상위 등급인 레벨 1을 획득했다. 인증 항목은 △보안 네트워크와 시스템 구성 및 유지 △어카운트 데이터(Account data) 보호 △취약성 관리 프로그램의 유지 △강력한 접근 관리 조치의 시행 △정기적인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테스트 △정보 보안 정책의 유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급변하는 보안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정보 보안 관리 체계를 구축해 왔다.”라며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보안 강화와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고객에게 더 안전하고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며, 궁극적으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겠다."라고 강조했다.

2025. 03. 17
[이미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SRT와 함께 고객센터 서비스 한층 강화.jpg

SRT와 함께 고객센터 서비스 한층 강화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에스알(SR)이 운영 중인 SRT 고객센터 수주에 성공했다. 이번 수주는 2023년에 이어 체결된 재계약으로, 지난 18개월 동안 안정적인 고객 응대 서비스를 제공하며 상담 품질을 강화해 온 결과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지난해 34만 건 이상의 고객 문의를 처리하며 평균 응답률 95.8%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30.2% 향상된 성과로, 운영 3개월 만에 목표 응답률인 95%를 초과 달성한 후 현재까지 꾸준히 이를 유지하고 있다. 고객 응대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도 계속되고 있다. 어르신 고객을 위한 전문 상담과 비상시 연장 상담 운영이 그 일환이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SRT 고객센터 전체 상담사의 약 23%를 60세 이상 시니어로 채용해 어르신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기상 악화와 같은 이례적인 상황 발생 시, 고객센터 연장 상담을 운영하며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SRT 고객센터는 지난해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한 콜센터 품질지수(KS-CQI) 평가에서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하며 서비스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이번 재계약을 계기로 AI 챗봇 연계 상담 및 실시간 채팅 상담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고객 응대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0월과 12월에 각각 시작된 AI 챗봇 연계 서비스와 실시간 채팅 상담은 초기 운영 결과, 고객의 문의를 빠르고 간편하게 처리하며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이를 바탕으로 AI와 실시간 채팅을 적극 활용해 더욱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고객 응대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SRT는 국민의 발 역할을 하는 서비스인 만큼, 상담사들이 사명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임해준 덕분에 우수한 상담 품질을 유지하며 재계약에 성공할 수 있었다"라며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앞으로 다양한 상담 채널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AI 기술을 통한 서비스 품질 향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2025. 03. 05
[이미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정보 자동 제공 솔루션 ‘trans-AI KMS’ 개발.jpg

정보 자동 제공 솔루션 ‘trans-AI KMS’ 개발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정보 자동 제공 솔루션 trans-AI KMS(이하 t-AI KMS)를 자체 개발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t-AI KMS 솔루션은 고객 기업의 비즈니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한 AI가 고객 문의에 대해 실시간으로 추천 답변을 생성해 주는 서비스다. 고객 상담 시, KMS 전용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담에 필요한 지식을 제공해 상담사가 정확한 답변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t-AI KMS 솔루션은 채팅과 전화 상담에 모두 적용 가능하며, 전화 상담의 경우 트랜스피치 솔루션(STT/TA 분석)을 함께 도입해 활용할 수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t-AI KMS 솔루션은 자동으로 상담 가이드가 제시되는 만큼 자연어 질의 및 상담 내용의 문맥을 이해하는 것을 중점으로 개발했다. 사용자의 문의 사항에 맞는 답변을 즉각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상담사의 반복적인 조회 업무를 감소시킨다. t-AI KMS 솔루션은 KMS를 통해 정확하고 일관된 정보를 제공하며 상담 품질 향상을 도모한다. 특히, 신입 상담사는 난이도가 높은 문의에 대해 자동으로 제공되는 가이드를 활용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이는 신입 상담사의 업무 부담을 완화하고, 상담사 교육 및 숙련도에 대한 의존도를 최소화해 운영 비용 절감에 기여한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진행한 자동차 제조 기업의 t-AI KMS 솔루션 시연에서 자동차 매뉴얼 관련 상담 통화 시간을 60% 이상 단축하며 업무 효율화를 입증했다”라며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기업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AI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 기업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이바지하겠다”라고 전했다.

2025. 02. 18
[사진1]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신규 컨택센터 ‘CX SQUARE 용산’ 오픈.jpg

신규 컨택센터 ‘CX SQUARE 용산’ 오픈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서울 용산구에 신규 컨택센터 CX SQUARE 용산(이하 용산센터)를 구축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신규 고객사 유치 및 기존 고객사와의 비즈니스 확대에 따른 좌석 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400석 규모의 용산센터를 구축했다. 기존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컨택센터인 CX SQUARE 남영과도 근접해 있어 비즈니스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직원 편의를 고려한 근무 환경 조성에 중점을 두고 용산센터를 구축했다. 지하철 1호선과 경의중앙선의 용산역과 지하철 4호선 신용산역이 모두 인접한 위치에 있어 직원들의 통근 부담을 최소화했다. 또한 서울 시내 중심에 자리해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과 비즈니스 인프라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용산센터는 업무 공간 외에도 교육장, 회의실, 직원 라운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직원 라운지는 공간마다 차별화된 디자인과 구조로 설계되어 직원들이 목적에 맞게 편안하게 소통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서울 시내 중심부에 신규 컨택센터 CX SQUARE 용산을 오픈하면서 인재 채용 기회를 확대하고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전략적으로 확장하게 되었다”라며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서울 및 전국 주요 거점에 있는 사이트 간의 연계를 강화해, 고객 기업에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2025. 01.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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