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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대화형 음성봇 ‘trans-AI VoiceBot’ 서비스 론칭.jpg

대화형 음성봇 ‘trans-AI VoiceBot’ 서비스 출시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대화형 음성봇 trans-AI VoiceBot(이하 t-AI VoiceBot)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t-AI VoiceBot은 최신 자연어 처리 기술 및 생성형 AI, 음성 인식 기술을 결합한 AI 솔루션으로 고객의 의도를 정확히 분석하고 문맥을 이해해 자연스러운 대화를 구현한다. 복잡한 문의에도 끊김이 없이 대화를 이어갈 뿐만 아니라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유연하게 대응한다. 특히, t-AI VoiceBot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AI 솔루션 라인업인 t-AI ChatBot과 음성 처리 및 분석 솔루션인 transpeech 등과 연동되어 작동함으로써 상담 전반의 연속성과 품질을 극대화한다. t-AI VoiceBot 서비스는 인바운드 상담과 아웃바운드 상담의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인바운드 영역에서는 VoiceBot 기술 기반의 자동 음성 안내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상담사 연결 없이도 표준 주소 변환, 예약 문의, 무인 설문 등 단순 업무를 빠르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상담사의 단순 반복적인 업무가 줄어듦으로써 고객 응대는 더욱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이루어진다. 아웃바운드 영역에서는 AI 상담사가 고객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건강검진 예약 안내, 금융 연체 정보 고지 등 다양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이 과정에서 고객의 발화를 실시간 분석하고 문의 의도를 파악해 최적의 응답을 생성함으로써, 상담 품질과 자동화 효율을 동시에 확보한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고객 기업에 최적화된 AICC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구축형과 SaaS형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형태의 t-AI VoiceBot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중요 데이터는 구축형으로 안전하게 보호하고, SaaS형의 지속적인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기술 경쟁력을 강화한다. 이에 따라 초기 구축 부담을 줄이고, 합리적인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서비스 혁신을 위한 차세대 AICC 구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t-AI VoiceBot은 하이브리드 구조를 통해 보안성과 확장성을 동시에 확보한 서비스로 기술 도입 부담을 낮추고 고객 기업에 최적화된 AI 기반 음성 상담 환경 구축이 가능하다”라며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서비스 안정성을 기반으로 AICC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2025. 06. 24
[이미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trans-AI Analytics 솔루션.jpg

trans-AI Analytics 솔루션으로 VOC 분석 자동화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생성형 AI 기반 VOC(Voice of Customer) 인사이트 도출 솔루션 trans-AI Analytics(이하 t-AI Analytics)를 자체 개발했다고 밝혔다. t-AI Analytics 솔루션은 고객과의 대화 데이터를 분석해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이를 고객사 맞춤형 보고서로 제공한다. 최신 LLM(대규모 언어모델) 기술을 활용해 고객 대화의 맥락을 정교하게 파악하며, 주제별로 정의된 기준에 따라 정밀한 분석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고객의 의도와 감정을 보다 정확히 이해할 수 있으며, 기존의 키워드 기반 분석보다 높은 정확도를 지닌 VOC 리포트를 생성한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t-AI Analytics 솔루션은 △고객 감정 및 만족도 분석 △서비스 및 상품별 분석 △이슈 및 서비스 장애 자동 파악 △고객센터 인입 트렌드 분석 등 사람이 직접 판단하기 어려운 다양한 고객 반응을 손쉽게 분석한다. 이러한 기능을 기반으로 CSAT(고객 만족도)에 대한 상세한 분석과 리포트 작성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서비스 개선이 필요한 포인트를 명확히 도출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분석과 상담 알림 기능을 통해 이슈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이슈 보고 누락이나 고객 클레임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정교한 피드백 제공을 통해 고객 경험과 운영 품질의 전반적인 수준도 한층 향상된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t-AI Analytics 솔루션을 도입한 쇼핑몰에서는 반품 및 교환 사유 등 고객의 불편 요소를 정밀하게 분석해 서비스 개선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데이터를 심층적으로 분석해 고객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더욱 진화된 서비스 전략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2025. 06. 02
[사진 1]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한양대 MBA, 장학 협약 체결(왼쪽부터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임규건 원장,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타니 히로유키 대표이사).jpg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한양대 MBA, 장학 협약 체결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와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은 서울 여의도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본사에서 MBA 장학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행사는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이하 한양대 MBA) 임규건 원장, 이상민 부원장을 비롯해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타니 히로유키 대표이사, 이정아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양대 MBA는 세계경영대학협회(AACSB)로부터 현장 중심 교육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경영 전문 교육기관이다. △한양 MBA △프로페셔널 MBA △인터내셔널 MBA △차이나 MBA 등 총 4개 과정의 21개 세부 트랙으로 구성하고 있으며 연간 180개 이상의 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후기부터 한양대 MBA에 입학한 이들에게 졸업 시까지 정규 학기 등록금의 20%를 감면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임직원들이 비즈니스 전문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미래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한양대 MBA 장학 협약을 추진했다”라며 “앞으로도 인재 육성을 중심으로 한 지원을 통해 경쟁력 있는 조직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5. 05. 16
[이미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신세계라이브쇼핑 생성형 AI 분석 서비스 구축.jpg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신세계라이브쇼핑, 생성형 AI 분석 서비스로 고객 경험 혁신 실현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최근 신세계라이브쇼핑에 생성형 AI 기반 분석 서비스(이하 AI 분석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홈쇼핑 업계 최초로 생성형 AI 분석 서비스를 고객 분석 영역에 본격 도입한 사례로 고객 경험 혁신과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동시에 실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고객 행동 흐름과 문의 패턴에 대한 정밀한 인사이트 확보 ▲상담 품질의 일관성 유지 ▲반복 문의에 따른 리소스 최적화 등 운영 고도화를 목적으로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AI 분석 서비스를 도입했다. 그 결과 맞춤형 고객 응대, 실시간 품질 관리, 운영 효율성 확보 등 고객 응대 방식과 서비스 운영 전반에 질적 변화가 나타났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가 구축한 AI 분석 서비스는 t-AI Analytics 솔루션과 t-AI QA 솔루션으로 구성하고 있다. 먼저 t-AI Analytics 솔루션은 고객 대화 데이터를 분석해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이를 고객사 맞춤형 보고서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사람이 주도하던 방식으로 진행되던 VOC 분석과 보고서 작성 업무를 자동화해 리소스를 절감하고, LLM 기반 맥락 분석을 통해 키워드 중심 분석의 한계를 보완하며 정확도 높은 결과를 확보했다. 함께 도입한 t-AI QA 솔루션은 고객 기업의 품질평가항목(QPI, Quality Performance Index)을 기준으로 고객 상담 품질을 자동으로 평가한다. 기존에는 평가 범위가 일부 랜덤 추출된 상담 사례에 한정되었으나, 자동 평가 도입 이후 월평균 평가 모수가 30배 이상 증가하면서 평가 범위가 대폭 확대되고 객관성도 강화됐다. 또한 실시간 대시보드를 통해 결과 확인과 사후 관리가 자동화되었으며, 상담사 성과는 정량화된 지표로 관리되어 보다 일관된 품질관리와 효율적인 코칭이 가능해졌다. 신세계라이브쇼핑 관계자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가 보유한 뛰어난 AI 기술력과 검증된 운영 경험이 신세계라이브쇼핑의 니즈에 잘 부합한다고 판단해 AI 분석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라며 “실시간 데이터 기반의 품질 평가와 분석 결과를 통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 응대가 가능해졌고, 내부 운영 효율도 크게 개선됐다.”고 전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신세계라이브쇼핑 니즈에 맞춘 맞춤형 분석과 자동화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구현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군에 특화된 AI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고객사의 디지털 전환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향후 신세계라이브쇼핑에 상품평 분석 및 스몰톡(가제) 솔루션을 구축해, 고객 인사이트 기반의 제품 개선과 개인화된 상담 환경 구현을 함께 도모할 계획이다.

2025. 05. 13
[사진]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KT, BPO시장의 AI Transformation을 선도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KT 안창용 부사장(좌),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타니 히로유키 대표이사(우)).jpg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KT, AI Transformation 선도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와 KT는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본사에서 BPO 시장의 AI Transformation을 선도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KT의 안창용 부사장을 비롯해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타니 히로유키 대표이사, 이정아 대표이사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통합 서비스 플랫폼 TCK AICC+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TCK Cloud를 기반으로 한 TCK AICC+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IT 인프라와 응용 애플리케이션, KT의 AICC 서비스, 그리고 KT-Microsoft가 공동 개발한 AI 솔루션 등을 포함한다. 양사는 TCK AICC+를 통해 BPO 시장 내 다양한 기업들이 보다 손쉽고 빠르게 AI 전환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와 KT는 TCK AICC+의 성공적인 도입과 신속한 시장 진출을 위해 ▲AI 솔루션 개발 및 적용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공동 마케팅 및 세일즈 활동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 등 총 4개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생성형 GPT 등 최신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솔루션을 개발해 산업별 맞춤형 AICC 서비스에 접목함으로써 고객의 니즈에 더욱 정밀하게 대응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여기에 TCK 전용 클라우드 인프라도 설계·구축해 고객 요구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보안성과 플랫폼 안정성도 함께 확보한다. 공동 마케팅 및 세일즈 활동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양사는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적극 발굴해 시장 내 입지를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나아가 TCK AICC+ 성공 사례를 발판 삼아 동남아시아 등 해외 시장 공동 진출까지 도모한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클라우드 인프라와 KT의 AI 기술이 만나 BPO 산업 전반의 AI 전환을 가속화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양사 간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AI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비즈니스 혁신을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2025. 04.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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