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인사이트 포럼’ 개최
2024. 10. 11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국내 및 글로벌 기업 관계자 2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인사이트 포럼(2024 transcosmos Korea INSIGHT FORUM, 이하 2024 인사이트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인사이트 포럼은 ‘다른 시각, 연결된 가치 Enjoy the Interactive AI’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AI 기술과 인간의 감성이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CX 생태계의 가치를 제시했다. 자체 구축한 디지털 CX 솔루션 로드맵에 따라 휴먼 터치와 결합한 AI 솔루션을 직접 체험하고 디지털 미래 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2024 인사이트 포럼은 최현우 마술사의 ‘AI 마술쇼’ 강연으로 포문을 열었다. 마술이 단순한 기술을 넘어 누군가의 삶을 바꾸는 힘이 될 수 있음을 흡입력 넘치는 마술쇼로 표현하며 즐거움과 경이로움을 동시에 안겨주는 유쾌한 경험을 선사했다.
이어 본격적으로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가 개발한 AI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AI 스탬프 투어’를 진행했다. △고객 ZONE △상담사 ZONE △관리자 ZONE △기업 ZONE 등 총 6개의 체험 부스를 운영해 각각의 관점에서 AI 솔루션이 어떻게 실현되는지를 직접 경험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부스를 방문해 체험을 완료한 참가자들은 스탬프를 획득하고, QR 코드를 통해 인증 사진을 업로드했다. 인증 결과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t-AI Annotator’ 솔루션을 이용해 현장에서 집계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경품 추첨이 진행됐다.
부스 체험을 마친 후 방송인 홍록기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이정아 부사장이 함께하는 ‘TCK AICC 솔루션’ 대담이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는 비즈니스 현장에서 AI 솔루션이 어떻게 적용되고 기여하는지 실제 사례와 효과를 소개하며,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탄탄한 AI 기술력을 설득력 있게 전달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타니 히로유키 대표는 “AI 기술이 발전하고 있지만 고객의 감정은 여전히 인간만이 터치할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이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AI 솔루션에 인간적인 감성을 더해, 고객 기업에 최적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이번 포럼이 고객 기업에 새로운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영감을 주는 장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의 비즈니스 환경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