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동양생명과 함께한 18년 파트너십… KSQI 우수콜센터로 이어져
2025. 06. 26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가 수탁 운영 중인 동양생명 콜센터가 ‘2025년 제22차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 고객접점 부문’에서 12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는 국내 대표 경영 컨설팅 전문기관인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2004년부터 매년 시행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지수로 올해는 48개 산업, 340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2007년 1월 동양생명 콜센터 수탁 운영을 시작한 이후, 점차 범위를 확대해 현재는 총 210석 규모로 운영하고 있다. 고객상담과 보험신계약완전판매모니터링 등 동양생명 콜센터의 주요 업무를 전담하며 18년간 안정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와 동양생명은 오랜 기간에 걸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상담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온 결과, 고객 접점에서도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고 있다. 동양생명 콜센터는 2024년 2분기부터 2025년 1분기까지 분기별 1회씩 총 4차례에 걸쳐 실시된 미스터리 쇼핑 평가에서 △맞이 인사 △수신 여건 △상담 태도 △업무 처리 등 주요 항목 전반에 걸쳐 업계 평균을 웃도는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탁월한 고객 응대 역량을 입증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고객 중심 상담 서비스 및 품질 개선을 위해 현장에서 끊임없이 노력해 준 상담사와 관리자들의 열정과 헌신 덕분에 12년 연속 KSQI 우수콜센터에 선정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감동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동양생명과 긴밀히 협력해 더 안정적이고 신뢰받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