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CC+ 솔루션으로 글로벌 상담 혁신
2025. 11. 26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자체 개발한 AICC+ 글로벌 솔루션을 통해 언어 장벽 없는 고객 경험과 운영 효율성을 동시에 실현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K-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국식 서비스의 품질 기준과 현지화를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고객 대응 체계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이 같은 시장 요구에 맞춰 글로벌 고객 응대 환경에 최적화된 AICC+ 글로벌 솔루션을 개발해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과 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을 지원하고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AICC+ 글로벌 솔루션은 ‘t-AI Multilanguage Chat’, ‘t-AI Multilanguage meeting’, ‘t-AI Tutor’, ‘t-AI QA’로 구성되어 있다. 다국어 상담부터 상담사 실습 교육, 품질 평가까지 글로벌 상담 운영 전반을 아우르며 상담 품질을 한층 고도화한다.
우선 다국어 채팅 상담 솔루션 t-AI Multilanguage Chat은 고객이 선택한 언어로 실시간 상담을 제공해 언어 장벽 없는 소통을 가능하게 한다. LLM 기반 맥락 이해 번역 기술을 적용해 의미를 정확하고 자연스럽게 전달하며 영어·중국어·일본어 등 주요 언어를 폭넓게 지원한다. 별도의 현지 다국어 상담 인력 없이도 글로벌 고객 응대가 가능해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이나 글로벌 운영을 강화하려는 기업이 효율적으로 고객센터를 운영할 수 있다.
t-AI Multilanguage Meeting은 LLM 기반 번역과 프롬프터 기능을 활용해 산업 및 기업별 특화 용어를 반영하고, 참여자들이 각자의 언어로 호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실제 업무 환경에서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다.
최근 글로벌 기업 중심으로 오프쇼어 고객센터 운영이 확대되면서 현지 상담사의 신속한 적응과 안정적인 응대 품질 확보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t-AI Tutor는 사전에 정의된 상담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AI와 상담사가 모의 상담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AI가 평가·분석해 실습 결과를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다국어 시나리오와 지역별 고객 특성까지 반영할 수 있어 글로벌 상담 품질과 현지화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t-AI QA는 고객 기업의 품질평가항목(QPI, Quality Performance Index) 기준에 따라 고객 상담 내용의 품질을 자동으로 평가하는 솔루션이다. 언어에 구애받지 않고 업무 프로세스 준수 같은 정량 지표부터 상담사의 대응 능력, 고객 커뮤니케이션 역량 같은 정성 지표까지 폭넓게 평가함으로써 글로벌 상담 품질을 높인다. t-AI Tutor 솔루션과 연계 시, 교육 단계에서 적용된 평가 기준을 실제 상담에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어 품질 관리의 일관성을 확보할 수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K-브랜드의 글로벌 위상이 높아지는 흐름 속에서, 고객과 상담사가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상담사 역량과 서비스 품질을 함께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일관된 고객 경험을 구현할 수 있도록 AI 솔루션 개발과 고도화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말했다.